현 교황인 프란치스코 교황에 대한 여담. 원래 본인이 교황이 될 줄 전혀 생각조차 안했고, 원하지도 않았기 때문에 교황되지 않게 해달라고 그렇게 기도를 하셨다는데 전 교황인 베네딕토 교황 사임 후 이탈리아 추기경 세력이 분열되었고 그 와중에 가장 강력한 교황 후보로 점쳐지던 사람이 지금의 프란치스코 교황을 지지하면서 교황에 선ㅋ출ㅋ


신문배달부에게는 20일 후 돌아올테니까 계속 신문 배달해달라고 했는데 영영 못가시게 됨 ㅋㅋㅋㅋㅋㅋㅋㅋㅋ 결국 교황 취임 전날 전화로 구독을 취소했다고 ㅋㅋㅋㅋㅋ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