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olie Czardas




우쌤 안무작임. 서로 다른 상반된 두 여자에 대해 다뤘다는데 흑조-백조느낌 남. 그리고 최수진은 이 유닛으로 무려 시즌2 생방 유닛대결 최고점인 99점을 받음. 물론 최고,최저점이 제외된 평균 점수가 반영되기 때문에 점수에 포함되진 않았지만 최고점수를 받았다는 상징성이란 중요하지. 평균점수는 같은날 한 김설진-킬 유닛이 가장 높게 책정됨. 


어찌본다면 드래프트때부터 은근히 기대했던게 김윤희-최수진 조합이었는데 거기에 마스터매치라 우쌤 능력치가 끼얹어지니 이런 묘한 무대가 나온듯. 이윤희가 저번주 녹방중 발목이 꺾여서 그 여파로 제대로 된 테크닉을 선보이지 못했는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최수진과 대비되는 순백의 분위기는 잘 표현해줌. 그리고 갓수진은.... 말이 필요없지. 개인적으로 시즌1,2 통틀어서 잘하기로는 세손가락 안에 꼽힌다고 생각함. 그래서 벌써부터 예상되는 블루의 우승이 좀 슬퍼지는거고. MVP는 우승한 팀의 팀원 중 한명이 선정되기 때문에 팀이 지면 MVP 후보에도 오르지 못함. 


아무튼 이런저런 상황을 차치하고서라도 이 무대는 정말정말 좋았음. 최수진이 정말 대단한게 드래프트 때부터 생방유닛에 오기까지 레전드 무대를 계속 갱신해나간다는 거 ㅋㅋㅋㅋㅋㅋ 분명 커플미션때는 존나 이게 최고임ㅠㅠㅠㅠㅠ싶었는데 혼합장르 미션에서 지난주 생방 유닛까지 무대 하나하나 보여줄때마다 사람들의 일반적인 기대치를 깨부수는듯. 정말 잘하는 무용수고, 이런 무용수가 레드라 난 너무 행복함ㅠㅠㅠ















Skinny Love





생방 1차전때 블루에게 유일하게 승리한 무대이자 윤나라 포텐이 드디어 터졌던 무대. 죽은 남자와 그를 그리워하는 여자에 대한 이야기였는데 애절한 사랑얘기임에도 둘이 서로 다른 시공간의 사람이라 결코 눈을 마주치지 못한다는 컨셉이 매우 슬펐음. 그리고 개인적으로 도입부가 정말 좋았고. 누군 뻔하고 식상하다던데 그런 뻔하고 식상한 주제를 이렇게 밀도있고 섬세한 감정으로 풀어내는 무대라 더 놀랐던것도 사실임. 클리셰가 클리셰인건 다 이유가 있는거고 그래서 나는 이 무대 보고 상당히 슬펐음ㅠㅠㅠㅠㅠㅠㅠㅠㅠ 사람 감성 건드리는데는 사랑만한 소재도 없죠ㅠㅠㅠㅠㅠㅠ 개인적으로 레마가 윤나라 뽑았던걸 실수라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생각보다 윤나라가 생방에서 포텐을 팍팍 터트리고 있어서 오히려 난 계속 밀고나간 레마가 고마울정도 ㅋㅋㅋㅋ 예능도 무대도 전부 평타 이상 해내고 있어서 이젠 윤랜드까지 포용할수 있음ㅠㅠㅠㅠ

그리고 이 무대가 레마가 윤나라를 고집한 이유를 묻는 레빠들에게 해주는 답이라고 생각했음. 윤나라는 이선태나 남진현처럼 탁월한 테크닉을 가진건 아니지만 피지컬 좋고 춤 선이 굉장히 고움. 그리고 이번에 안혜상이랑 댄포한거 보니까 디렉팅만 잘해주면 타 장르 자기식으로 소화하는 쪽도 나쁘지 않은것 같고. 최수진 얘기하다가 갑자기 얘기가 샜는데 어쨌든 최수진은 생방에서 날아다니면서 레드의 원탑 에이스자리를 굳히기에 성공함. 


마지막 파이널대결이 믹스매치전인데 개인적으로 설쌤과 최수진의 무대는 별로 기대 안하고있음. 둘이 추는 춤 스타일도 다르고 하니 분명 한쪽이 접고 들어가거나 양쪽 다 양보하던가 해서 결국 둘다 재기량 발휘하기엔 좀 어려울것 같음. 그래도, 그럼에도 아주 약간의 기대는 있음 ㅋㅋㅋ 둘다 어나더클래스니까. 우매한 일반인의 사견따위는 깨박살내는 어마어마한 무대를 보여주시기를 바람 ㅋㅋㅋㅋ 



















+ Recent posts